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보도자료

뉴스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소자본창업 아이템 ‘별난만두’, 6평으로 가능한 1인창업 및 업종변경창업 ‘인기’

지속되는 불경기와 취업난으로 청년층부터 은퇴한 장년층 등 미래에 대한 대비나 노후 준비 자금을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창업을 택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최근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업체 수 증가율이 증가했지만 국내 창업 기업 중 60%는 창업 3년 안에 폐업한다고 조사되었으며, 5년 생존율은 29%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지속되는 불경기와 취업난으로 청년층부터 은퇴한 장년층 등 미래에 대한 대비나 노후 준비 자금을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창업을 택하지만 충분한 준비없이 뛰어든 창업 시장은 실패를 맛볼 수 밖에 없다.

이런 현상을 방영하듯 예비 창업자들의 평균 창업 준비 기간은 길어지고 투자금은 낮춘 특징을 띄우며 매번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사업보다는 안정적인 매출과 환경을 갖춘 외식 창업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창업 전문가에 따르면 다음 3가지 기준에 적합한 아이템을 선별하기를 추천하고 있다.

첫째, 실질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매출이 안정적인지 살펴야 한다. 소위 잘나가는 매장의 매출이 아이템의 매력도가 뛰어나서인지 접근성이 좋은 상권에 따른 결과인지를 따져봐야 한다.

둘째, 업무의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쉽게 운영 가능한 아이템인지 알아야 한다. 아무리 매력적인 아이템이라도 업무의 난이도와 강도가 높다면 초보 창업자들은 삶의 질은 물론이거니와 서비스의 질까지 하락시킬 수 밖에 없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성공적인 매장 운영이 어렵다.

셋째, 초기 투자 비용과 고정 비용이 동일 사업군에서 적절한 수준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어느 창업 아이템도 긍정적인 부분만 볼 순 없다. 초기 투자 비용과 매달 고정 비용을 고려해 몇 개월 안에 창업 비용을 회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3가지 요소만이라도 따져본다면 매력적인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구별하기 훨씬 수월할 것이다.

이에 1인창업이 가능하고 천만원대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한 별난만두 프랜차이즈창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별난만두는 신규창업시 2천만원대로 저렴한 창업이 가능하고, 가맹비·물류보증금·로열티·인테리어가 자유인 4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별난만두 창업 안내 페이지’에서 창업시에는 modoo 페이지 또는 간단한 홈페이지를 1년동안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별난만두는 20여가지의 만두를 완제품으로 공급하고 6평창업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상품 및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별난만두 창업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